본문 바로가기
캠핑

강원도 홍천 캠핑, 차박 가능 노지 3곳 추천

by 오후 4시 33분 2022. 4. 15.
728x90
반응형

춘천에 사는 사람인지라

가까운 홍천을 자주 가곤 합니다.

오늘은 그중 캠핑 좋아하는 분들께

괜찮은 장소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참고로 사진은 모두 평일에 촬영했습니다.

 

 

 

1. 마곡유원지

 

홍천강 따라 위치한

아담한 규모의 노지입니다.

 

 

캠핑, 차박 모두 가능합니다.

여름이 되면 카누 체험을

운영한다고도 하네요.

 

 

가까운 거리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그런데 큰 기대는 하면 안 됩니다.

 

 

화장실 옆에 개수대도 있는데

동절기엔 잠근다고 합니다.

 

 

맑은 강과 푸근한 산이 어우러진 곳.

딱 하나 단점은 근처에 고속도로가 있어

주말이 되면 차 다니는 소리가 들리고

크기가 넓지 않습니다.

주말이 아닌 평일에 오는 분께 추천합니다.

 

 

위치 : 강원 홍천군 서면 마곡리 산129

 

 

 

 

 

2. 모곡밤벌유원지

 

위에서 말씀드린 마곡유원지 근처에 있는

모곡밤벌유원지입니다.

나름 유명한 곳인데

그래서 그런지 캠핑하시는 분

차박 하시는 분들이 꽤 보입니다.

 

 

산세 좋고 물 맑은 곳입니다.

언제 와도 좋지요.

 

 

다만 화장실이 없기에

근처에 있는 편의점 화장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물건을 구입하면 화장실은 물론

개수대도 이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구명조끼도 있습니다.

그런데 조끼를 입었다 해도

깊은 곳은 절대 가시면 안 됩니다.

홍천강은 생각보다 빠릅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면적.

강 따라 긴 부지가 조성되어 있어

여유로운 캠핑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꼭 캠핑이 아니더라도

그냥 쉬었다 가기에도 좋습니다.

 

 

위치 : 강원 홍천군 서면 밤벌길 133

 

 

 

 

3. 남노일강변유원지

 

쭉 뻗은 강줄기와

그걸 감싸안는 산줄기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백 마디 말 보다

사진으로 보시는 편이

더 빠르게 이해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물이 아주 맑습니다.

여름에 발 담그기 딱 좋겠네요.

 

 

화장실이 있긴 하지만

큰 기대는 금물입니다.

 

 

가까운 곳에 슈퍼가 있는데

편의점과 펜션을 겸합니다.

또, 치킨과 커피도 판매합니다.

 

 

여기는 공원이 마련되어 있는데

강변과는 다른 감성을 전해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쪽에서 캠핑을 하거나

차박을 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2023년 3월 기준 땅이 꺼짐...)

 

 

공원 앞에는 현대식 화장실이 있습니다.

노지 캠핑에서 이런 시설 참 귀합니다.

(2023년 3월 기준 철거함...)

 

 

공원에 있는 산책로를 걸을 수도 있고

 

 

근처에 소나무 군락도 있습니다.

슬슬 걸으며 바람 쐬기 딱 좋네요.

 

 

같이 와도, 혼자 와도

언제 와도 좋은 곳입니다.

 

 

위치 : 강원 홍천군 남면 남노일리 369

 

 

 


 

이상 제가 자주 다니는 곳을 말씀드렸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들 아시겠지만

캠핑에 에티켓은 필수이며

내가 다녀간 곳은

내가 다녀가기 전과 똑같이 해야 하는 건

기본 중 기본입니다!

 

늘 즐겁고 안전한 캠핑 맞이하실 빕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