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약국 쇼핑 - 남대문시장, 종로5가 온누리상품권 비맥스 아렉스 센시아 가격

by 오후 4시 33분 2025. 4. 13.
728x90
반응형

자고로 구슬은 꿰어야 보배고 정보는 기억해야 보배인 법. 뒤돌아서면 잊어버리는 내 머리를 위해 적는 정보 글! 오늘의 주제는 약국 쇼핑입니다. 남대문시장, 종로5가를 돌며 약을 좀 샀는데 가격과 느낀 점 등을 적습니다.

 

 

1. 왕솔약국

아마 남대문시장 약국 중 가장 유명한 것으로 추정되는 왕솔약국. 때를 잘못 만나면 길게 늘어선 장사진 꽁무니에 서서 기다려야 할 때도 있다. 그런데 남대문시장 약국 중 여기만 특출나게 싼 건 아니기에 시간이 없거나 귀찮으면 다른 약국으로 가도 된다. 가격은 큰 차이가 없더라.

 

다만 온누리상품권이 있다면 이야기가 다르다. 온누리 상품권은 10%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불어 남대문시장 약국 중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곳은 몇 군데 되지 않은데 여기 왕솔약국이 그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뭐, 온누리상품권 외에도 각종 지역상품권 사용 또한 가능하긴 한데 할인율이 낮고 구입이 쉽지 않다. 그냥 시장에서 뭐 살 땐 온누리상품권이 최고다 최고.

 

 

내가 오늘 구입한 약 가격은 다음과 같았다.

 

센시락 : 24,000원 (120정)
비맥스 에버 프리미엄 : 45,000원 (120정)
아렉스 대형 : 10,000원
아렉스 소형 : 6,000원
백초 플러스 : 4,500원
클린비 : 7,000원

 

 

센시락은 센시아의 카피약. 두 약 성분은 완전히 같기에 효능 역시 같은데 값은 센시아가 훨씬 비싸다.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지 않지만 물어봤더니 거의 2배 가깝게 비싸다. 그러므로 굳이, 반드시! 센시아를 먹어야 할 게 아니라면 센시락을 먹는 게 돈을 아끼는 방법이다.

 

비맥스 에버 프리미엄은 남대문시장 어느 약국이든 가격이 비슷하더라. 글을 쓰는 현재 기준으로도 그렇고 예전에도 그랬다. 온누리상품권 사용할 거 아니라면 그냥 아무데서나 사도 되겠다.

 

아렉스의 경우 동네 약국보다 확실히 저렴하더라. 덕용으로 많이 들어 있기에 한 번 사면 오래 쓴다. 크기가 작고 무게도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쉬우니 가끔 올 일 있으면 미리 사두는 것도 좋겠다.

 

백초 플러스는... 원래 엄마손 사려고 했는데 품절이라 해서 샀다. 두 약은 장단점이 있다.

 

백초 - 5ml 스틱 포장 10개, 여행갈 때 좋음 / 스틱 형식이라 너무 어린애는 먹이기 힘듦 / 용량이 엄마손 절반

엄마손 - 100ml 포장 / 집에 상비약으로 두고 쓰기 좋음 / 백초보다 용량이 2배

 

두 약의 값은 비슷한데 용량은 엄마손이 2배다. 집에 두고 쓸 거면 무조건 엄마손을 택하자. 이번엔 잘 몰라서 백초 샀는데 다음부터는 여행 갈 거 아니면 무조건 엄마손이다.

 

클린비는 비염약 중 쓸만한 거 달라고 해서 한 번 사봤는데 사용은 아직... 가격은 마음에 든다. 동네에서 저런 거 사면 만 원 넘으니깐.

 

 

2. 평화약국

시장 안으로 들어오면 보이는 평화약국. 여기도 왕솔약국과 마찬가지로 가격 저렴하고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그런데 가끔 현금으로만 싸게 파는 약이 있다. 대표적으로 글루콤.

 

이것저것 가격을 문의했는데 왕솔약국과 같거나 큰 차이가 없더라. 다만 센시락이 1,000원 쌌다. 다음엔 센시락 살 때 여기로 와야지.

 

 

3. 종로5가 우정약국

볼일이 있어 종로5가에 갔다가 들른 우정약국.

 

비맥스 에버 프리미엄 : 45,000원
아렉스 대형 : 10,000원
아렉스 소형 : 6,000원

 

 

약 사면서 약사님 귀찮게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남대문시장 약국이랑 가격은 대동소이하더라. 온누리상품권 및 지역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종로5가는 대한민국 약국의 메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약국이 많다. 역사와 전통의 보령약국과 광고 빵빵하게 하는 온유약국도 이곳에 존재. 그런데 약 쇼핑 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광장시장 옆에 있는 약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령약국 온유약국은 광장시장 길 건너에 있어 사용이 불가. 그쪽 라인에선 지역상품권 사용만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 쓸 거면 광장시장 옆에 있는 약국을 이용하자. 문 앞에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이라고 크게 쓰여있는 약국을 들어가면 된다. 잘 모르겠으면 우정약국 ㄱㄱ 

 

 

4. 주안점 정리하며 마무리

  • 남대문시장 왕솔약국, 평화약국 약 값은 비슷하다
  • 종로5가 우정약국도 남대문시장 약국과 값이 비슷하다
  • 온누리상품권 써서 구입하면 10% 추가 할인이 된다
  • 온누리상품권은 남대문시장은 왕솔약국, 평화약국에서 사용 가능, 종로5가는 광장시장 옆에 붙어 있는 약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령약국, 온유약국에선 사용 불가)
  • 센시락은 센시아랑 성분이 같은데 값은 거의 절반이다
  • 어린이 장염 약 중 백초보단 엄마손이 가성비 2배 정도 좋다

여담으로 남대문시장 평화약국 윗 골목에서 2000원 국수 파는데 간단히 요기할 겸 재미 겸 먹을 만하다.

종로5가 광장시장 먹거리 골목 끝에 토스트 파는데 싸고 맛있다. 김해약국과 열린약국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보인다. 값이 2000원인가 2500원인가 그런데 아무튼 싸고 맛있다.

 

오늘 이야기는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