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인천 가정동 맛집 :: 동태탕 알탕 맛있는 식당 서해갯마을

by 오후 4시 33분 2023. 5. 29.
728x90
반응형

인천 서구 가정동의 한 골목에서 15년 넘게 자리해 온 해산물 전문 식당.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동네 식당 수준이지만 맛과 인기는 웬만한 맛집 저리 가라다. 주인이 직접 재료를 선택하고 주방을 맡는데, 재료의 신선함과 양념의 맛깔스러움의 조화가 뛰어나다. 오랜 업력이 맛에 대한 방증.

 

일단 반찬이 푸짐하고 맛있다.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8가지 찬이 나오는데 무려 간장게장과 부침개가 포함이다. 만약 술을 마실 요량이라면 반찬만 가지고도 1~2잔 정도는 충분히 넘길 수 있다. 참고로 반찬은 리필이 가능한데 간장게장은 2,000원의 요금을 받는다. 대신 게의 크기가 커지고 양도 늘어나기에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

 

최고의 인기 메뉴는 동태탕과 알탕. 국물 맛이 없던 숙취도 사라질 만큼 시원하면서 얼큰하다. 그런데 얼큰함의 정도가 조금 있는 편. 처음 방문했는데 매운 거 잘 못 먹는다면, 휴지로 연신 땀을 닦아내기 전에 덜 맵게 해 달라 요구하는 게 좋다. 참고로 탕은 1인분씩 섞어 주문이 가능. 예를 들자면 동태탕 1인분과 알탕 2인분...

 

그 외 음식은 해산물 특성상 재료의 수급이나 질에 따라 안 되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인 예가 밴댕이 회. 재료 상태가 좋지 않으면 사장님이 들여놓지 않는다. 밴댕이 회가 먹고 싶을 경우엔 전화 문의를 먼저 하는 게 좋다.

 

032-583-222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