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춘천 석사반점 :: 간짜장 맛있고 가격 저렴한 중국집

by 오후 4시 33분 2023. 6. 1.
728x90
반응형

춘천 석사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중국집 석사반점. 아파트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지가 올해로 31년째고 석사반점 역시 그때 같이 영업을 시작했다. 서울에 가서 명함 내밀긴 좀 부끄럽지만 춘천에선 나름대로 노포인 셈.

 

가게가 오래되다 보니 메뉴판 생김새도 옛날 느낌 물씬 풍기는데, 신기한 건 가격까지 요즘 시세와 어긋난다. 짜장면을 단돈 4,000원에 만날 수 있으며 볶음밥도 5,000원이다. 만 원 한 장이면 둘이서 배를 채울 수 있는, 요즘 시대에 매우 귀한 곳. 보통 싼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인데 이 집은 별 이유가 없다. 대부분 다 맛있다.

 

추천 메뉴는 볶음밥과 간짜장. 특히 간짜장 맛이 발군이다. 인위로 내는 불맛이 아니라 웍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구수한 맛이 뭉근하게 담겨있다. 야채와 고기를 비롯한 건더기도 푸짐하고 간도 딱 좋다. 면을 다 먹고 양이 부족할 경우엔 밥을 비벼 먹는 걸 추천. 짜장밥이 따로 필요 없다.

 

맛, 가격 다 좋은 곳이지만 단점이 좀 있으니, 우선 점심시간엔 인기가 많아 여차하면 기다려야 하고 오후 4시 넘으면 슬슬 닫을 준비를 하기 때문에 퇴근 후 들러 술 한잔 하는 재미는 꿈도 못 꾼다. 그리고 짬뽕 맛이 좀 애매하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짬뽕과는 다르다. 중국집이 아니라 향토 음식 전문점에서 먹는 기분이랄까? 맛이 없는 건 아닌데 분명 취향을 탈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화장실이 쪼그려 앉는 옛날식. 요즘 시대엔 친절하지 않은 화장실이니 급한 불만 끄도록 하자.

 

휴무 : 일요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