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장, 오일장

춘천 오일장 날짜 주차장 소개합니다

by 오후 4시 33분 2024. 5. 15.
728x90
반응형

오일장은 시골 여행을 다니는 재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도심에선 보지 못하는 

 

 

춘천 풍물시장

 

날짜 : 2일, 7일

주소 : 강원 춘천시 영서로 2352-24

주차 : 강원 춘천시 춘천로17번길 27

 

 

풍물시장은 경춘선 고가철로 아래에서 열리는 장으로 접근성이 좋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차 또는 지하철을 타고 남춘천역 1번 출구를 나오면 1분 안에 시장 입구를 볼 수 있고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도 걸어서 5분이면 충분합니다.

 

시장 규모는 상당히 큽니다. 야채, 생선, 곡류는 물론이고 의류, 액세서리, 장식품, 만물상, 어린이 장난감 등 별의별 구경거리가 펼쳐져 있습니다.

 

먹거리 또한 풍성합니다. 국수, 떡볶이, 튀김, 순대, 호떡, 핫바 등 시장의 인기 품목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고 메밀전병, 녹두전 등은 고소한 냄새로 행인에게 손짓합니다. 국밥, 닭꼬치, 꼼장어 구이 등을 파는 곳도 있어 술 한잔 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좀 제대로 된 식사를 원할 경우엔 닭갈비를 파는 식당에 들어가면 됩니다.

 

주차는 시장 내부에 할 수 있긴 하나 장날엔 굉장히 복잡하기에 툭하면 주차 전쟁이 벌어집니다. 되도록이면 위에 적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근처 관광지로는 의암호, 공지천 그리고 명동 닭갈비 골목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샘밭장터

 

날짜 : 4일, 9일

주소 : 강원 춘천시 신북읍 율문리 935-91

주차 : 시장 옆 공영주차장

 

 

샘밭장터는 한적한 시골에서 장이 열립니다. 풍물시장에 비해 접근성은 좋지 않은 대신 주변 경치가 좋고 주차가 편리합니다. 시장 근처에 가면 주차장이 보이는데 빈 곳 아무데나 대면 됩니다.

 

시장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천천히 걸어도 15분이면 다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아담한데, 그렇다고 있어야 할 물건이 없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야채, 생선, 과일, 의류 등 사람에게 필요한 건 다 있습니다.

 

 

규모는 작은데 먹거리는 꽤 많습니다. 뻥과자 등 전통과자랑 분식, 호떡을 파는 곳이 있으며 국밥, 국수, 김밥 등이 있어 식사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족발 등의 안주와 함께 술 한잔 하는 것도 가능하며 별미인 메추리구이도 있습니다.

 

근처 관광지로는 소양강댐, 강원도립화목원, 조금 멀리론 인형극장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도립 화목원은 입장료 1,000원으로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꽃이 피어나는 계절엔 꽃구경 실컷 할 수 있고 단풍철에는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풍물시장 들렀다가 시간 나면 화목원에도 한 번 들르는 걸 추천합니다.

 

 

맺으며

춘천에서는 위에서 말씀드린 두 곳의 오일장이 열립니다. 풍물시장은 접근성과 규모가 장점이고 샘밭장터는 다른 관광지와의 연계가 좋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만약 춘천 여행 계획이 있는 그날이 춘천 오일장 날짜와 겹친다면 한 번쯤 구경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