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SK매직 BID-M12D 비데 리뷰 :: 방수는 탁월 기본기는 탄탄!

by 오후 4시 33분 2022. 10. 9.
728x90
반응형

지난 글에선 비데 셀프 설치를 해보았는데요

이번엔 그 비데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제조사는 'SK매직'이고

제품명은 'BID-M12' 입니다.

 

 

이 비데는 약 12만 원에 구입한 저가형 비데인데요.

비슷한 가격대에 여러 비데들이 있어요.

 

그런데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방수입니다.

 

비데는 고장 날 경우 보통 스위치가 고장 나는데

저희 집은 스위치 바로 옆에 샤워기가 있어서

무조건 물이 닿을 수밖에 없는 구조다 보니

방수를 신경 안 쓸 수가 없겠더군요.

 

그런데 저가형 제품 중에선 'BID-M12' 모델이

가장 높은 방수 등급(IPX '6')을 보여줬습니다.

(다른 제품의 경우엔 4 내지 5)

 

참고로 비데의 경우 방수등급이 4 이상만 돼도

그럭저럭 쓸만하다곤 하고요

불안할 경우엔 스위치를 랩으로 감싸버리면

물로부터 확실하게 보호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이 제품의 경우엔 샤워기로 물을 뿌렸음에도

멀쩡히 작동을 하네요.

IPX 6 등급은 괜히 받은 게 아닌가 봅니다.

 

하지만 전 안전한 게 최고이기 때문에

리뷰 마치면 랩으로 돌돌 쌀 겁니다.

 

 

자, 그러면 하나씩 성능을 테스트해볼게요.

 

 

 

 

세정 모드


물줄기가 힘차게 나옵니다.

수압은 3단계 조절이 가능하네요.

 

참고로 '비데 모드'의 경우엔

물줄기 방향이 다릅니다.

 

 

 

어린이 모드


 수압이 약하게 분출됩니다.

어린이는 물론이거니와

살결이 약한 분에게도 좋겠네요.

 

 

 

노즐 위치 조정


이 제품은 노즐 조정이 10단계로 가능해요.

저가형 제품의 경우 3단계 내지 5단계던데

이 제품의 단계 조정이 가장 높더군요.

 

 

 

건조 모드


바람은 적당한 세기로 잘 나오고요

 

[바람 - 미지근한 바람 - 따뜻한 바람]

이런 식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바람의 온도는 가장 높게 틀었을 경우

드라이기처럼 막 뜨겁진 않지만

그래도 찬 바람 보단 훨씬 좋아요.

 

 

 

좌욕 모드


좌욕의 경우 노즐이 약한 수압으로

왔다 갔다 하며 마사지를 해주네요.

온수 모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겠어요.

 

 

 

노즐 청소


마지막으로 노즐 청소 모드인데요

값은 저렴하면서 노즐 청소 기능도 있네요.

가끔 한 번씩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총평


이 비데는 비데가 갖춰야 할 필수 기능은 다 있습니다.

세정, 비데, 건조, 온수, 어린이, 청소 등등에

IPX 6 등급이라는 높은 방수 등급까지 있네요.

 

즉 기본기가 확실하면서

물과 습기에 대한 저항도 강한데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은 없는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집에 비데를 놓아야 하는데

사용에 있어 민감하지 않고

비데가 있기만 하면 OK라 생각하는 분.

 

톡 까놓고 말해서

물이 나와서 닦아주기만 하면 되는 분에게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만 착좌센서가 없어서 아쉽습니다만

가격이 저렴하니까 수긍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셀프 설치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제가 적은 포스팅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링크 걸어두고 갈게요~

 

 

 

비데 셀프 설치 방법, 자가 설치 어렵지 않아요 (SK매직 BID-M12D)

시골집에 비데를 설치하려고 하나 구매했어요. 모델은 SK매직에서 만든 'BID-M12D' 인데요 사실 비데 설치는 다 거기서 거기예요. 위 모델이 아니라 하더라도 제가 쓴 글을 참고하신다면 다른 모델

georig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