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대방역 횟집 푸른바다수산 회정식

by 오후 4시 33분 2023. 5. 3.
728x90
반응형

보통 대방역이나 노량진역 즈음에서 회를 먹을 땐 으레 노량진수산시장을 떠올리곤 하는데, 저는 예전에 바가지를 제대로 한 번 쓴 적이 있어서 안 갑니다. 바가지도 바기지지만 회 사고 자리값 내고 뭐 내고 하다보면 그다지 싼 것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해서 오늘은 대방역 횟집 찾는 분들을 위해 제가 다니는 괜찮은 가게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푸른바다수산

 

푸른바다수산 매장 사진
빛 바랜 간판은 언제나 신뢰입니다

가게는 대방역에서 신길역 방향으로 조금만 걸으면 나오는 골목 안에 위치합니다. 대로변에 이 근방에서 장사 오래 한 꼼장어 집이 있으니 그거 보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됩니다.

 

골목 안에 있는 터라 눈에 잘 띄진 않지만 이 근방에선 맛으로 소문이 나 오래 영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다닌 것만 거의 10년 가깝게 됐거든요.

 

 

수족관에서 생선이 노니는 사진

제가 여길 좋아하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신선함. 듣기론 사장님께서 철 따라, 그날 신선도 따라 생선을 직접 골라서 판매한다 하시더라고요. 해서 수족관 안엔 언제나 생기 넘치는 생선들로 가득합니다.

 

 

푸른바다수산 내부 사진
장소가 넓지 않아 회식까진 무리

실내는 모두 의자와 테이블이 놓여있어서 무릎 굽히지 않고 앉을 수 있고요, 전체적인 면적은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에요. 그냥 동네 아담한 횟집 생각하시면 될 듯하네요.

 

화장실은 매장 안쪽에 있는데 깔끔합니다.

 

 

메뉴판 사진

가격대는 광어 55,000원부터 시작하기에 그렇게 저렴하다 볼 순 없지만 ①생선 상태가 좋고 ②생선 크기가 제법 크고 ③반찬이 잘 나와 돈이 아깝단 생각은 들지 않더군요. 광어 中 시키면 셋이서 술안주로 충분히 먹습니다.

 

점심땐 회와 매운탕을 곁들여 식사를 할 수 있는 회정식 메뉴를 1인 당 17,000원에 판매하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할 메뉴이기도 합니다.

 

 

회정식 메뉴 기본 반찬 1

회정식을 주문하면 우선 샐러드와 회무침, 생선조림이 먼저 빠르게 등장합니다. 본격적인 식사 전 입맛을 돋우기 좋은 녀석들이죠.

 

 

생선조림 사진
여럿이 갔다면 무를 빨리 선점하세요

저는 이 중에서 생선조림을, 정확힌 무를 가장 좋아합니다. 양념이 쏙 밴 부드러운 무는 언제 만나도 환영이죠.

 

 

회정식 회 사진

다음으로 회가 식감 좋은 두툼한 두께로 썰어져 나옵니다. 하나같이 쫀득하면서 기름져 맛과 식감이 발군이지요.

 

나오는 회 종류는 광어, 우럭, 도미, 농어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이상 구성은 변하지 않습니다.

 

 

초밥사진

초밥은 1인당 3점이 나오는데 회 상태가 좋아 맛이 답니다.

 

 

튀김엔 전용 소스가 제공됩니다

다음으로 튀김이 나오는데요 보통 깻잎, 고구마, 새우로 구성됩니다.

 

개인적으론 깻잎이 가장 맛있더군요. 

 

 

생선구이 사진

생선구이는 99% 확률로 청어구이를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바삭하게 잘 구워졌으니 와사비 간장에 살짝 찍어 입에 넣으면 풍미와 함께 식감을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회정식 마지막 코스인 식사 사진

어느 정도 상이 비워졌다 싶으면 식사가 나오는데요, 매운탕, 밥, 김치가 기본 구성입니다.

 

밥은 알밥으로 나오고요 김치는 철 따라 바뀝니다.

 

 

매운탕 확대 사진

식사의 중심인 매운탕은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저녁에 이 매운탕을 맛보게 된다면 술을 안 마실 수 없으실 겁니다.

 

 

알밥 확대 사진

알밥은 톡톡 튀는 식감이 입을 즐겁게 해 줍니다. 다만 코스에 따라 나오다 보니 양이 많은 편이 아니라,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좀 허전하다 느끼실 듯하네요.

 

참고로 전 공깃밥 1그릇이 정량인데 코스 요리 먹으면 딱 알맞게 배가 찹니다.

 

 

오늘의 김치인 파김치 사진

사실 전 오늘 먹었던 것 중에 파김치가 가장 반가웠네요. 쪽파로 만드셨던데 맛과 향이 아주 끝내줬어요. 보통은 배추김치가 나오는데 오늘은 제가 운이 좋아 파김치를 만날 수 있었네요.

 

 

회정식을 다 먹은 사진

정리를 좀 하자면 회정식은 1인 17,000원인데 구성은 샐러드, 회무침, 생선조림, 회, 초밥, 튀김, 생선구이, 매운탕, 알밥, 김치 이렇게 10가지 음식으로 이루어진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마다 입맛에 차이는 있겠지만 제 입엔 어느 것 하나 뺄 것 없이 맛있다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만약 회 단품 메뉴를 주문하면 위에서 말씀드린 회정식 구성에서 알밥을 뺀 나머지에다 해삼, 멍게, 계란찜, 김치전 등이 추가로 나와 식탁을 아주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니 대방역 횟집 찾으신다면 여기 한 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회 상태 아주 좋으면서 양도 많고요 무엇보다 조리된 음식의 맛이 뛰어납니다. 한 번 먹어보면 동네에서 10년 넘게 장사를 할 수 있는 이유를 알게 되실 거예요.

 

 

✨푸른바다수산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412

✨02-835-5844

✨11:00 ~ 22:30

✨(휴식시간 : 15:00 ~ 16:30)

✨2, 4번째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

댓글